안녕하세요 미리내입니다!
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!
앞으로 가끔씩 생각나는 꿀팁들을 공유해드리드록 할게요~
오늘은,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시차 확인법입니다! 시차 계산하지 않아도 몇 번의 클릭으로 각 나라의 이벤트 시간을 한국 시간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으니 한번 봐주세요!
(저도 얼마 전 알아낸 아무도 모르는 개꿀팁입니다ㅠㅜ)
방법은 간단합니다.
1. 시계 앱을 들어간다
기본 앱입니다. 갤럭시와 아이폰 둘 다 있는것으로 압니다!
2. 세계시각 or 세계시계를 들어간다
앱 하단에 있을겁니다. 클릭해줍시다.
3. 원하는 지역을 눌러 추가한다
대도시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. 원하는 지역을 눌러 추가합니다.
(스페인의 사라고사 등 안나오는 지역도 있는데, 대략 비슷한 곳을 추가해줍시다)
4.끝
그러면 몇시간 늦는지, 지금 이 시간에 그 지역의 시간은 몇시인지 매우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서, 스주(사라고사) 와 시간이 같은 바르셀로나는 현재 우리나라보다 8시간 느리며, 한국 시간이 오후 2시 51분일 때 바르셀로나는 오전 6시 51분 새벽입니다. 그러니까, 예를 들어 커뮤니티 데이가 오후 2시에 시작한다고 하면 바르셀로나에 표시되어 있는 시각이 오후 2시가 되면 스주가 시작인 것이죠!
이 방법이 왜 좋냐면,
1. 시차 계산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. 이전에 GMT를 보고 계산하는 방법이 있었지만, 그걸 생각 안하고 그냥 도시 찍으면 끝입니다. 편하면 장땡이죠?
2. 서머타임 등 시간대가 바뀔 때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. 이게 정말 엄청난 장점인데, 예를 들어 얼마 전 서머타임으로 인해 뉴질랜드의 시간이 한 시간 달라져서 스포트라이트 이벤트를 하지 못한 분들이 많았습니다. GMT도 달라져 계산을 해도 틀리는 것이죠. 반면에 이 방법은 소프트웨어적으로 다 적용이 된 결과일 겁니다. 서머타임을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!
3. 여러 도시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. 편한것에서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저장해 높으면 여러 지역의 시간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.
제가 생각해도 그림자 다음으로 역대급 꿀팁같은데, 어떠신가요? 이제 시간 헷갈리는 일은 없으실겁니다 ㅎㅎ
다음에도 엄청난 꿀팁을 하나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세요!